키보드 관련 클래스 버전업 ㅋㅋ
게임 오븐 처음 접할 당시에는 Define하는 법도 제대로 몰라 그냥 문자열로 처리하였었는데
숫자로 변경하고 메소드도 하나 추가하였습니다..ㅎ
사용법은 아래에 ... .
self.key1 = Keyboard( scene, UIConst.Key1 )
if true == self.key1:IsDown() then
숫자키 1이 눌렸어요!!!
end
class 'Keyboard'
KEYBOARD_NOTHING = 1
KEYBOARD_DOWN_CONTINUE = 2
KEYBOARD_DOWN = 3
KEYBOARD_UP = 4
function Keyboard:__init(scene, key)
self:OnInitVar(scene, key)
end
function Keyboard:OnInitVar(scene, key)
self.scene = scene
self.key = key
self.oldLButton = false
end
function Keyboard:Frame()
local pressingEnter = self.scene:GetKeyPressed(self.key)
local state = KEYBOARD_NOTHING
if pressingEnter == true then
if self.oldLButton == true then
state = KEYBOARD_DOWN_CONTINUE
else
state = KEYBOARD_DOWN
end
self.oldLButton = true
else
if self.oldLButton == true then
state = KEYBOARD_UP
end
self.oldLButton = false
end
return state
end
function Keyboard:IsDown()
if KEYBOARD_DOWN == self:Frame() then
return true
end
return false
end